어렵지 않아요! 보육교사 자격 취득 방법

 

안녕하세요. 저번에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김지x인데요.

오늘 선생님의 부탁을 받고 감상을 쓰게 되었습니다^^나 처음 봤을 때 읽은 글처럼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써야겠어요! 걱정이네요!
지금부터제가한보육교사자격증취득방법에대해서자세히써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처음으로 시작하려고 했던것은, 일이 경력단절의 주부에게 인기있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아이들을 키우면서 도움받은 엄마 카페에 매일 올라오는 게
보육교사자격증취득방법이었습니다.그러다 보니 저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고, 관심도 가지고 있었어요!
제가 하려고 결심한 것은 저~ 안에 든 것입니다.그냥 알고 있었어요.흐흐흐
근데 아이를 좀 키우고 나니까 이젠 아이 교육비 생각이 나더라고요.마냥 놀고만 있을 수는 없었다구요!( ´ ; ω ; ` )
아이들 아버지가 돈 벌어오기에는 전혀 무리더라고요. 그래서 시작하기로 했죠.
찾아 보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학은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검색 열심히 했어요저랑 좀 비슷한 상황의 리뷰가 있나 검색을 했어요

몇개 읽어봤는데 그중에서 가장 나랑 비슷하고 이해도 잘되게
쓴 걸 또박또박 듣기 위해서 질문을 드린 거죠.후후후후
보육사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알고싶다는건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물으셨습니다!! (웃음)
일단 최종학력이 뭐냐고 물어서 전문대를 졸업했다고 말했는데요~
이거 따려면 전문대 졸업에 필수 17개 들어가야 돼요!그게 온라인과 대면으로 나뉘는데
온라인 8개 대면 8개 실습은 1개를 만들면 됐어요.
저는 17곡만 들으면 되는 상황이었어요
그런데 학은제에서는 4년제 학위를 받으려면(전공 60, 일반 50, 교양 30) 140점을 모으면 받는대요!
예전에 다녔던 곳에서 들었던 것을 최대한 늘인다면, 저는 거의 전공 과목을 수강하면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어요!!
그러면 라이선스 관련해서 17곡 듣고 몇 개만 더 들으면 아동학을 전공할 수 있어요.

근데 한 해에 들을 수 과목 수가 정해져 있대요

한 학기에 최대로 수강할 수 있는 것도 정해져 있어서 이 커리큘럼은 무조건 3학기는 피할 수 없었지만
다른 것은 기간 단축을 위해서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있어요.
전적대는 전에 들었던 학점을 가져와서 성적증명서를 보내줬고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알려줬어요.
읽기제도라고해서혼자공부하고시험을보면점수를잘받을수가있어요.
라이선스도 종류별로 받는게 다르니까 필요한 정도로 하나 고르면 그것도 인정돼요!!
그래서 저는 독학으로 몇 개 해서 라이선스 따고 필수과목 말고 나머지는
최대로 채워서 3학기로 아동학사를 받을 수 있었어요.
내친김에 두 토끼를 잡을 수 있어서 너무 기뻤어요.
그래서 당연히 그렇게 진행하고 싶다고 했죠
성적증명서를 보낸 후 저에게 맞는 플랜으로 보내줬어요.흐흐흐
온라인 수업은 컴퓨터로 들으면 좋아요.대면은 한번 출석으로 나와야 했어요!
그리고 실습은 집 근처에서 구했습니다만, 총 240시간을 메우지 않으면 안 되었습니다.
하루 8시간씩 5일 6주간 나갔습니다.
원래 아동학대나 범죄가 증가하고 있어 점점 복잡해지는 실습도 증가하고 있는 경향이에요.
저도 진작 했어야 했는데 후회했어요.ㅠㅠ맘카페에서 예전에 하셨던 분들을 보면 굉장히 쉬웠던 것 같아요.
근데 실습도 그렇고 대면도 해야 될 것 같아요
귀여운 자식 그렇다고 막 시작하는 분들이 실제로 경험하지 않고 자신의 아이를 보려고 하면 어머니로서는 조금 화가 날 것 같아요!
그리고 막상 해보면 진짜 이게 된다, 없겠다 결정될 것 같아요. 자질이 부족한 곳에서 시작하면 안 될 수도 있잖아요?
베타와 엄마라고 생각했던 저인데 ㅎㅅㅎ과 어린이집에 나가서 여러 아이들을
선생님으로서 대하면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 ㅠㅠㅠㅠ ㅠ
하지만 선생님 말씀으로는 기쁨이 장난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저는 실습까지 잘 마치고 지금은 실습하던중 티오가 나와서 일하고 있어요! ㅎㅎ
실습을 마지막으로 하고 그 때 돌보던 아이들이 제 첫반이 되어 있네요!

학은 제가 진행하는 동안 좋았던 점을 말하자면

이것은온라인으로진행되므로언제어디서나들을수있습니다!
하나당 한 시간이라 듣느라 시간을 허비하지도 않았어요! 후후후후
그리고 컴퓨터로 켜두었다가 빨래할때 보는게 제일좋았어요!!
계속해서 듣기를 끊고 듣기가 되기 때문에 한 번에 다 듣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들어도 되니까 정말 편했어요. (웃음)
모바일로 듣기도 했어요~!! 이번 주 안에만 들으면 되니까.
출석률이 뒤떨어지거나 하는 일이 없어서 완전 편했어요! (웃음)
강의의 난이도도 그렇게 높지 않아서 저도 봤지만 완전히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과제도 주제가 그렇게 어려운 편이 아니라서 잘 낼 수 있었습니다.
교제도 따로 살 필요없이 자료로 보내주셨습니다!
여러가지 준비하면서 학은 제 홈페이지에서 할것이 많았는데
그럴 때마다 알람처럼 알려주셔서 저는 자주 기간을 놓치지 않고 했던 것 같아요
선생님이 아니셨다면 집안일때문에 바쁘셔서 못했을텐데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어요.

이제도를이용해서저는보육사자격증취득방법으로라이선스를받고학위까지동시에받을수있어서너무좋았는데,

나중에 아동학사를 나온걸 이용해서 스펙을 더 쌓으려면 교육대학원 진학해서 유치원쪽으로 갈수도 있대요.
그건 일단 제가 실질적으로 일을 좀 해보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아이를키우신마음의분들,보육교사자격증취득방법을이용해서이직업을선택하는것은나쁘지않다고생각합니다.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궁금한 것은 직접 물어보세요!감사합니다